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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입력[2018-03-09 13: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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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광주시) 경기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2017년 한 해 동안의 광주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등장한 키워드는 ‘조억동 시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뉴스·블로그·트위터에 올라온 소셜 데이터 2만7천806건을 분석했다고 9일 밝혔다.

분석 결과 가장 많이 등장한 키워드는 ‘조억동 시장’으로 광주시의 대표로서 시의 살림과 정책을 담당하는 만큼 관심의 한 가운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광주시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분당·판교·강남·성남의 키워드도 상당부분 차지해 교통망 확충으로 위 지역을 편하게 왕래할 수 있게 되어 수도권 동남부 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광주시의 위상을 엿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소셜 데이터 분석 결과는 시청 각 부서와 읍?면?동에서 공유해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토록 할 것”이라며 “올해에도 소셜 데이터 분석을 꾸준히 진행해 정보를 모으고 현안사항을 분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분석시스템은 빅데이터 공통기반 플랫폼인 행정안전부 ‘혜안’을 사용했으며 분석 키워드는 ‘경기도 광주시’, ‘경기도 광주’, ‘경기 광주’였다.

/오인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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